푸드나무 주가가 초반부터 급등하더니 상한가를 기록했어요.

 

푸드나무는 닭가슴살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B2C전자상거래)’을 운영하는 업체입니다.

 

 

 

 

푸드나무 2분기 실적


푸드나무 2분기 연결 매출액은 506억 원(+66.1% YoY, 이하 YoY), 영업이익은 15억 원(20.6%)을 냈다고 합니다.

 

매출액은 지난 3년간 예상보다 더욱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안정적인 영업현금흐름 덕분에 순현금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2분기는 가입자가 폭발하고 분기 매출액이 처음으로 500억원을 상회하면서 아무리 비용을 써도 두 자릿수 이익을 창출할 수밖에 없는 구간에 진입했다고 합니다.

 

 

 

푸드나무 실적 전망

 

 

계절적 성수기인 3분기에 호실적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HMR 시장 내 건강 관련 제품군의 수요 강세가 이어지고 델타 변이 바이러스 재확산으로 건강한 음식 소비 트렌드는 중장기적으로 더욱 견고히 형성되고 있는데요.

 

올 연말 푸드나무 플랫폼 회원수는 215만 명(+47.0%, yoy)에 이를 것으로 보는데 신규 브랜드 출시, 판매 채널 다변화(오프라인 채널, 수출 등)로 올해도 전년대비 50%를 넘는 매출액이 예상되어 외형 성장을 이룰 것으로 보는데요.

 

 

 

푸드나무가 비상장으로 남았다면 최소 6000억 원, 많게는 1조 원까지도 기업가치 적용이 충분히 가능했다고 하네요.

 

손익분기점(BEP)을 상회하는 기업들은 거의 없고 수출 가능 기업도 적기 때문입니다.

 

신한금융투자는 푸드나무가 기업공개를 통한 비자발적 초저평가 구간이 지났으니 장기 투자를 권한다는 의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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